본문 바로가기
운세

띠별 색깔과 숫자 정리 - 당신의 행운의 숫자는?

by 인포세상 2020. 10. 14.
반응형

행운과 불운

여러분은 살면서 혹시 자신에게 어떠한 숫자가 행운을 의미하고 혹은 불행을 의미하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아니면 혹시 본인에게 좀 행운의 기운을 전달하는 특별한 색상이 있다거나 유독 본인이 별 이유없이 맘에 들지 않는 색깔이나 색상이 있나요? 숫자는 크기 제한이 없으면 무수히 많은 숫자가 세상에 존재하고 색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띠에 상관없이 어떤 사람은 특정 색깔이나 숫자에 개인적인 징크스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 사람도 은근히 많습니다. 

띠별 숫자와 색깔

띠별로 맞는 숫자와 맞지 않는 숫자 그리고 맞는 색깔과 맞지 않는 색깔을 정리해 봤습니다. 어디까지나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행운을 부르거나 만드는 것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자기 자신입니다. 내용은 보기 쉽게 그냥 표로 만들었고 우선 숫자를 살펴보고 다음에 색깔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각 띠 태어난 연도와 생일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왜냐면 보통 다 자신이 무슨 띠에 속하는지는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숫자

표 좌측에는 띠 그리고 중앙에는 좋은 숫자 그리고 우측에는 좋지 않은 숫자 이렇게 나눴습니다.

 

 

  잘 맞는 숫자   잘 맞지 않는 숫자 
2, 3 5, 9
9, 1 3, 4
호랑이 1, 3, 4 6, 7, 8
토끼 3, 4, 9 1, 7, 8
1, 6, 7 3, 8, 9
2, 8, 9 1, 6, 7
2, 3, 7 1, 5, 6
3, 4, 9 6, 7, 8
원숭이 1, 7, 8 2, 5, 9
5, 7, 8 1, 3, 9
3, 4, 9 1, 6, 7
돼지  2, 5, 8 1, 3, 9

쥐띠하고 소띠만 좋은 숫자와 좋지 않은 숫자가 각 2개이며 나머지 모든 띠는 각 3개의 숫자가 있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럭키 세븐이라는 말이 있지만 세븐 7이라는 숫자가 잘 맞는 숫자에 들어간 띠는 총 4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불운의 숫자에 7이 들어간 경우도 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띠별 색깔을 보겠습니다. 표의 구성 순서는 숫자와 동일합니다. 

 

 

색깔 

  잘 맞는 색깔 잘 맞지 않는 색깔 
금색,파란색 노란색,금색
녹색,노란색 파란색,회색
호랑이 회색,오렌지색 갈색,흰색
토끼 파란색,보라색 은색,노란색
금색,은색 파란색,녹색
빨간색,노란색 흰색,갈색
녹색,흰색 보라색,회색
빨간색,보라색 파란색,검정색
원숭이 흰색,금색, 빨간색,핑크색
갈색,노란색 빨간색,흰색
녹색,빨간색 흰색,금색
돼지  회색,금색 파란색,녹색

 

 

총 12게의 띠별로 맞는 색과 그렇지 않은 색을 각 2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중국인 블로그 자료에 있는 데이터를 참조 히였습니다. 모든 운세가 엄밀히 따지면 과학적인 근거를 딱히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내가 원래 이런 숫자를 좋아하고 이런 색상의 옷을 유독 좋아하면 그게 어떻게 보면 정말 본인의 행운의 숫자 행운의 색상이 될지도 모릅니다. 운세는 어디까지나 재미로 혹은 조금의 참고 정도로 보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검정과 회색 계열을 좋아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색깔은 저 표의 내용과는 연관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 실질적으로 다른 모든 사람도 저와 비슷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