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세

혈액형 궁합- A형 B형 O형 AB형 남자 여자 혈액형 매칭 정리

by 인포세상 2020. 10. 22.
반응형

한국의 혈액형 궁합 문화

 

혈액형은 특히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남녀간의 성격이나 궁합 관련 매칭에 사용합니다. 서양에서 별자리로 궁합을 보는 것과 유사한 개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서양 문화인 별자리보다는 간단하게 서로 혈액형을 가지고 혈액형 궁합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저는 참고로 오형인데 개인적으로 같은 오형 사람을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을 단순하게 혈액형 몇 가지를 가지고 분류한다는 자체가 한계성은 있지만 그래도 가끔 생각해보면 은근히 이 혈액형이라는 것이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느끼는바가 다를테니 혈액형을 가지고 자신이 데이트를 하거나 만날 이성을 정하는데 혈액형에 대한 비중을 두는 것도 사람마다 큰 차이는 있습니다.

 

혈액형 - 에이형 비형 오형 에이비형 

총 4가지의 혈액형에 대한 간단한 성향이나 성격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잘 맞는 이성의 혈액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순서는 에이형 비형 오형 에이비형으로 가며 각 혈액형은 또 다시 남성과 여성으로 나눴습니다. 혈액형 궁합표로도 간단하게 볼 수 있지만 그보다는 좀 더 설명 내용이 있도록 이런 구성을 택했습니다. 그럼 에이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에이형(A형) 

 

A형 남성

보통 A형 혈액형을 가진 남성은 내향적인 성격이 지배적이지만 친절하고 매력적인 성격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 개념이 철저하고 약속을 잘 지키는 성향을 타고 났으면 하는 대부분의 모든 일에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기도 합니다. 다소 예민하고 연민에 약한 경향이 있으며 다른 혈액형에 비해 신뢰감을 쌓거나 새로운 사람과의 관계에 마음을 열거나 사랑에 빠지는 데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A형 여성

자부심이 강한편이고 다소 욕심이 있는 A형 여성은 자신의 방식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변화에 아주 쉽게 적응하는 성향이 아니고 만족시키기가 쉽지 않은 혈액형입니다. 하지만 일단 파트너와 신뢰가 쌓이면 그 상대방에게 많은 것을 희생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자신의 기대에 어긋나는 경우 쉽게 질투심이나 배신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A형과 가장 잘 맞는 혈액형 궁합 - O형

 

비형(B형)

B형 남성

B형 남성은 어찌된 영문인지 다혈질적이고 이성 관계에서도 가장 바람둥이 기질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는 혈액형입니다. 똑똑하고 재치와 위트가 있으며 주변 관심을 자주 사는 인기 많은 혈액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금방 사랑에 빠지기도 하지만 또 그만큼 흥미를 빨리 잃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성향이 있지만 일단 매우 열정적이며 정말 자신이 아끼는 사람이나 물건 등에 대해서는 매우 헌신적이기도 합니다. 

B형 여성

여성 역시 남성과 비슷하게 상당히 독립적이며 자유롭고 자발적인 성격과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기에 주변에서 재미가 있는 사람으로 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 눈치나 상황을 잘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솔직한 마음이나 생각을 잘 털어놓기도 합니다. 감정의 기복이 좀 있는 편이라 기분이 수시로 변하는 경우 가끔 제대로 의사소통을 하기 어렵기도 한 혈액형이기도 합니다. 

 

 

B형과 가장 잘 맞는 혈액형 궁합 - AB형

 

오형(O형)

 

O형 남성

O형 남성은 유쾌하고 활달하며 거의 모든 사람에게 친절한 성격으로 어떻게 보면 모든 혈액형에서 가장 최고의 성격을 지녔다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낮과 밤에 모두 리더십이 강한 연애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지나친 자신감이나 오만한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겉보기보다 상당히 감수성이 예민하기도 하며 때론 감정적이기도 합니다. 거절이나 거부에 대한 두려움으로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O형 여성

O형 여성은 배려심과 인내심이 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 다른 사람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인 것처럼 함께 느끼며 겉으로는 상당히 강하게 보이기도 하지만 감정적으로 상처를 생각보다 쉽게 받거나 외로움을 잘 느끼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이를 통제하는 능력이 부족한 경향을 보이기도 하는 오형은 종종 주변의 다른 사람을 돌보는 데 지치기도 합니다. 

 

 

O형과 가장 잘 맞는 혈액형 궁합 - A형

 

에이비형(AB형)

AB형 남성

일반적으로 평균보다 좀 더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AB형 남성은 종종 딱딱한 첫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지만 실제로 상당히 정직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좋은 낭만적인 혈액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친구나 연인간의 관계에서도 상대방을 잘 용서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이나 변화에 잘 적응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또 쉽게 포기를 하기도 합니다. 

 

AB형 여성

AB형 여성은 배려심이 좋고 사려 깊은 성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때론 자신감이 있어 보이지만 내면적으로는 어떤 불안감이나 안정적이지 않은 심리를 갖기도 합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낯가림도 심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 전체적으로 대인관계 자체가 활발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과의 폭이 넓은 관계를 형성하기도 보다는 좀 더 자신만의 세계나 시간을 더 즐기는 편입니다. 새로운 변화나 인간관계 형성보다는 기존에 이미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가까운 친구나 연인 사이라고 하더라고 너무 심하게 자신의 사생활이나 시간에 간섭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AB형과 가장 잘 맞는 혈액형 궁합 - AB형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각 혈액형에 따라 남녀 기본적인 성향과 성격을 조금 짚어보고 각 혈액형과 가장 잘 맞는 혈액형도 알아봤습니다. 사실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나 오형인 저에게 제가 살면서 가장 저와 잘 맞는다고 느낀 이성의 혈액형은 에이형입니다. 위에서도 오형은 에이형과 가장 잘 맞는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에이형 이성에게 끌리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오히려 가장 오래 관계를 유지했던 이성은 비형이었습니다. 사실 혈액형 궁합이나 성격에 대한 부분은 딱히 과학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그리고 대체 왜 한국에서 언제부터 혈액형에 대한 궁합이나 이야기를 누가 어떻게 하기 시작했는지? 이런 부분에 대한 공식적인 기록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